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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유틸

블렌더용 게임메이커 3D 모델 익스포트 플러그인

by 타락카얀 2014.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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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용 게임메이커 3D 모델 익스포트 플러그인



블렌더에서 게임메이커 3D 모델(txt, d3d)로 저장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플러그인 파일은 임포트, 익스포트 2가지 입니다.

(플러그인 출처 http://gmc.yoyogames.com/index.php?showtopic=603723)

게임메이커 모델(txt, d3d)파일을 불러오고, 저장할 수 있는데,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선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해야합니다.



(▲ User Preferences)


설치는 메뉴에서 User Preferences > Addons 탭에서 할 수 있어요.



(▲ install from file)


외부 플러그인은 맨 아래쪽에 있는 Install from file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 파일 선택 후 Install from File 또는 더블클릭하여 설치)


파일이 있는 곳을 찾아 파일을 1개씩 선택(여러개 선택하여 설치하면 설치가 안됨)하여 Install from File 또는

더블클릭하여 설치합니다.



(▲ Import - Export)


그리고 Import - Export 에 설치된 플러그인에 체크하면 됩니다.
설치된 플러그인이 1개만 보인다면 Addons탭에서 왼쪽에 있는 검색란을 비우세요.


(▲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메뉴에서 확인)


마지막으로 File > Export 또는 File > Import에 플러그인이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해봅시다.


블렌더의 플러그인으로 저장한 모델은 굳이 마지팬이나 다른 컨버터로 변환 시킬 필요 없이 게임메이커에서

바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에서 저장된 게임메이커 모델을 불러올 때는


     d3d_model_load(ind,fname)

함수를 사용해 게임메이커에서 불러옵니다.


예)



     model=d3d_model_create();

     d3d_model_load(model,"gmmodel.d3d");



일반적으로 게임메이커 3D 모델 파일은 *.mod 또는 *.d3d 확장자를 사용하지만, 게임메이커 3D 모델 파일의

정해진 확장자는 따로 없습니다.
블렌더 플러그인은 *.txt, *.d3d 확장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집할 모델이 *.mod 파일이나 다른 파일인 경우

*.d3d 파일로 확장자를 변경하시면 블렌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다 운 로 드 --------


blender_export_plugin.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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