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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 앱폴더 이외의 경로 엑세스

타락카얀 2024. 3. 18.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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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앱폴더 이외의 경로 엑세스

 

기본적으로 게임메이커로 만든 앱은 엑세스할 수 있는 디렉토리가 게임이 설치되는 앱폴더 내로 제한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다른 디렉토리도 엑세스할 수 있게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게임옵션(Game Option) ▶ Platform Settings ▶ Windows ▶ General ▶ Disable file system sandbox 을 체크하면

앱폴더 이외의 디렉토리 경로도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 파일 시스템 샌드박스 비활성화)

 

 

다만 이 기능은 Windows, macOS 및 Ubuntu로 제한됩니다

각 대상 플랫폼에는 파일과 디렉터리를 쓰고 읽을 수 있는 자체 저장 영역이 있습니다.

모든 시스템에서 파일에 대해 GameMaker 샌드박스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선택해도 OS 권한 레벨에 따라 일부 저장/로드 영역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샌드박스 처리시 각 대상에 대한 영역 목록입니다.

 

   ◎ Windows: Windows에서는 "%localappdata%\<게임 이름>" 폴더

       (Windows에서는 /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게임 이름> 디렉터리)에 모든 파일이 있습니다.

 

   ◎ HTML5, GX.games: 모든 작업은 로컬 저장소를 통해 수행됩니다.

 

   ◎ macOS: 저장소는 애플리케이션이 샌드박스 처리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Apple의 규칙을 따르며 경로는 일반적으로 "~/Library/Application Support/<게임 이름>"입니다)

 

   ◎ Ubuntu(Linux): 파일은 "Home/.config/<게임 이름>"에 저장됩니다.

       여기서 "Home"은 사용자 홈 디렉터리( /home/<사용자 이름>)입니다.

 

   ◎ iOS / tvOS: 저장소는 표준 위치(iTunes를 통해 볼 때)입니다.

 

   ◎ Android: 파일은 표준 위치 "/data/<패키지 이름>"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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