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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8]/RPG강좌

RPG 상점 추가 예제

by 타락카얀 2015.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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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상점 추가 예제




상점은 기본적으로 obj_store 오브젝트를 통해 작동합니다. obj_store를 parent로 설정하고, 자식

오브젝트에서 몇가지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obj_store_test 오브젝트 참고)

몇가지 상점 관련 스크립트들이 있는데, 비용에 관련된 아이템 목록을 추가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store_get_price_def(item) : 아이템 기본 가격 목록.

이 스크립트에 모든 아이템들의 비용을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의 스크립트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

     store_buy_list_add(item,price)
     item : 구매 할 수 있는 아이템 번호
     price : -1은 기본 가격.


예)store_buy_list_add(0,120) //0번 아이템을 가격 120으로 상점 목록에 추가

또는,

예)store_buy_list_add(0,-1) //0번 아이템을 기본 가격(store_get_price_def)으로 추가

구매 목록에 추가하지 않을 경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1개이상 추가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 목록에는 기본적으로 소지하고 있는 모든 아이템을 팔고 값을 받을 수 있는데, 특정 아이템만

상점에서 취급하도록 하고 싶을 때는 아래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store_sell_list_add(item,price)
     item : 팔 수 있는 아이템 번호
     price : 가격. -1은 기본 가격.

판매 목록에 1개이상 등록하지 않으면, 상점에 모든 아이템을 팔 수 있는데, 이 때는 아래의 변수로

물건을 팔고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obj_store_test 오브젝트 참고)

     _sell_discount : 중고가. 0~100(%).

예)_sell_discount=30;//물건을 팔고 기본 가격 30%가치의 값을 받을 수 있음.








RpgX-03A(상점).exe

RpgX-03A(상점).gmk



RpgX-06(상점).exe

RpgX-06(상점).gmk




-퀵경-


RpgX-06B(상점+퀵슬롯).exe

RpgX-06B(상점+퀵슬롯).gm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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