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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MAKER 강좌
KAYAN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기본함수를 사용하여 저장하기
아래의 기본 함수를 사용하면 현재 룸의 게임 데이터를 모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game_save(filename)
함수의 사용은 간단합니다.
저장할 타이밍에 함수의 filename 에 저장할 파일 이름을 지정하면 별다른 설정 없이 현재 룸의
모든 정보를 저장하게 됩니다.
game_save("Save.dat"); |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오려면 아래 함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 game_load(filename)
저장할 때와 마찬가지로 파일명에 데이터를 불러 오고자 하는 파일 이름을 지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if file_exists("Save.dat"){ game_load("Save.dat"); } |
주의 해야 할 것은 이전에 저장한 게임 정보를 읽을 때, 변경되거나 추가된 리소스에 대한 정보는 반영되지
않으며, 오히려 변경된 정보로 인해 참조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이전 프로젝트에서 작업한 오브젝트에 참조할 변수 추가 또는 변수명 변경, 그리고 리소스의
이름 변경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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