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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8]/기초강좌

[게임메이커강좌-기초]오브젝트의 깊이(depth)

by 타락카얀 2013.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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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의 깊이(depth)



오브젝트의 깊이로 게임에서 이미지의 보이는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깊이 순서)


이 깊이(depth)는 오브젝트의 속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속성)


깊이가 낮을 수록 화면에서 상위에 위치하며 높을 수록 하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브젝트가 맨 앞에 보이게 하고 싶다면 depth를 낮게 설정하면 되고,
오브젝트를 뒤에 배치하고 싶다면 depth를 높게 설정하면 됩니다.



(▲오브젝트의 depth의 차이)


참고 : 게임 상에서 depth의 값이 높은 오브젝트의 이벤트부터 활성화됩니다.

만약 depth가 같다면, 인스턴스의 id가 높을 수록 화면 앞에 위치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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