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키보드의 키를 눌렀을 때, 해당 키의 이름을 얻을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function get_keyboard_key_name(key){ var _return; _return=""; switch(key){ case 8 : _return="Backspace";break; case 9 : _return="Tap";break; case 13 : _return="Enter";break; case 16 : _return="Shift";break; case 17 : _return="Control";break; case 18 : _return="Alt";break; case 19 : _return="Pause/Break";break; case 25 : _return="Right Ctrl";break; case 27 : _return="Escape";break; case 32 : _return="Space";break; case 33 : _return="Page Up";break; case 34 : _return="Page Down";break; case 35 : _return="End";break; case 36 : _return="Home";break; case 37 : _return="Left Arrow";break; case 38 : _return="Up Arrow";break; case 39 : _return="Right Arrow";break; case 40 : _return="Down Arrow";break; case 45 : _return="Insert";break; case 46 : _return="Delete";break; case 162 : _return="Left Ctrl";break; case 164 : _return="Left Alt";break; case 229 : _return="Right Alt";break; } //숫자 키 if key>=47 && key<=64{ _return = chr(key)+" Key"; } //문자 키 if key>=65 && key<=90{ _return = chr(key)+" Key"; } //숫자패드 키 if key>=96 && key<=105{ _return = "Numpad "+string(key-96); } switch(key){ case 106 : _return="Multiply Key";break; case 107 : _return="Add Key";break; case 109 : _return="Subtract Key";break; case 110 : _return="Decimal Key";break; case 111 : _return="Divide Key";break; } //F 키 if key>=112 && key<=123{ _return = "F"+string(key-111)+" Key"; } return _return; } |
300x250
'GameMaker강좌[GMS2] > 예제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GMS2 예제] 소코반 예제 (0) | 2022.03.28 |
---|---|
[GMS2 예제] 한개의 캐릭터셋 이미지로 8 방향 애니메이션 표시 예제 (0) | 2022.01.13 |
[GMS2 예제] 사용자 키보드 키 설정 예제 (0) | 2022.01.11 |
[GMS2 예제]RTS 게임 강좌(구) 예제 (0) | 2021.02.04 |
[GMS2 예제]플랫폼 게임 예제 (0) | 2021.01.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