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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로컬 패키지 만들기

by 타락카얀 2023. 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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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컬 패키지 만들기

 

 

프로젝트의 특정 리소스 또는 모든 리소스를 패키지로 만들어, 다음 프로젝트에 추가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배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로컬 패키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Tools 메뉴Create Local Package 를 선택하여 로컬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로컬 패키지 생성)

 

로컬 패키지로 만들 리소스를 왼쪽에서 선택하고, [Add] 버튼을 눌러 오른 쪽 패키지 리스트에 추가하면 됩니다.

모든 리소스를 패키지로 만들려면 [Add All] 버튼을 누르면 모든 리소스가 패키지에 추가됩니다.

 

(▲ 로컬 패키지 생성)

 

그리고 왼쪽 패키지 정보를 기입합니다.

 

   ◎ Publisher Name : 퍼블리셔 이름 (제작자 이름)

   ◎ Display name : 디스플레이 이름 (패키지 전시 이름)

   ◎ Package ID(Filename) : 패키지 ID (파일 이름)

 

패키지 설정이 끝났다면, [OK]버튼을 눌러 패키지를 생성하면 됩니다.

 

※ 저장되는 파일 확장자는 *.yymps 입니다.

 

 

 

 

 

 

◈ 프로젝트에 로컬 패키지 추가하기

 

 

이전에 생성한 로컬 패키지를 Tools 메뉴Import Local Package 를 선택하여 새로운 프로젝트에

패키지(*.yymps)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로컬 패키지 가져오기)

 

로컬 패키지의 왼쪽 리스트에서 추가하고 싶은 리소스를 선택하고, [Add] 버튼을 눌러 오른쪽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모든 리소스를 추가하려면 [Add All] 버튼을 눌러 오른쪽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 로컬 패키지 가져오기)

 

추가할 리소스를 모두 선택했다면 [Import]버튼을 눌러 프로젝트에 추가하면 됩니다.

만약 새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싶다면 [Import all resources to a new project] 체크하세요.

 

로컬 패키지를 추가할 때, 중복 되는 리소스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중복 체크 윈도우가 활성화 됩니다.

 

(▲ 중복 체크)

 

여기에서 기존의 리소스를 로컬 패키지 리소스로 덮어쓰기(Replace) 할 것인지, 아니면 그대로

둘 것인지(Keep)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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