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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프라이트 이미지 저장하기
게임메이커는 스프라이트 저장할 수 있는 2개의 함수가 있습니다.
◎ sprite_save(ind, subimg, fname) ◎ sprite_save_strip(ind, filename) |
이 함수는 상황에 따라 게임상에서 만든 다양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아래 함수는 스프라이트 이미지의 특정 하위 이미지를 선택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prite_save(ind, subimg, fname) - ind : 저장할 스프라이트의 인덱스 - subimg : 저장할 스프라이트의 하위 이미지 번호 - fname : 저장할 파일 이름 |
(▲ 특정 하위 이미지를 저장)
저장할 스프라이트 이미지는 게임상에 존재해야하며 파일은 *.png 포맷으로 저장됩니다.
함수는 저장하고 싶은 스프라이트 인덱스와 하위 이미지 번호를 지정하고, 저장할 파일 이름을 정해주면 됩니다.
예)
sprite_save(spr_custom, 0, "Player_Custom_Sprite.png"); |
이것은 spr_custom 스프라이트 이미지의 0번 하위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다음 함수는 스프라이트 이미지의 하위 이미지 전체를 하나의 스트립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prite_save_strip(ind, fname) - ind : 저장할 스프라이트의 인덱스 - fname : 저장할 파일 이름 |
(▲ 모든 하위 이미지를 순서대로 나열하여 1개의 파일로 저장)
저장할 스프라이트 이미지는 게임상에 존재해야하며 파일은 *.png 포맷으로 저장됩니다.
예)
sprite_save_strip( spr_custom, "Player_Custom_Sprite.png"); |
참고로 파일 이름 끝에 "_strip+하위 이미지 수"를 추가하여 저장하면, 게임메이커에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추가할 때 스트립 수만큼 자동으로 하위 이미지를 구성시킬 수 있습니다.
예)
var strip_n="_strip"+string(sprite_get_number(ind)); sprite_save_strip( spr_custom, "Player_Custom_Sprite"+strip_n+".png"); |
이것은 spr_custom 스프라이트 이미지의 모든 하위 이미지를 1개의 스트립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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