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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에서는 타이머에 관련된 이벤트가 2가지 있습니다.
우선 특정 시나리오대로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는 스케줄 타입의 타임라인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시간에 발생하도록 이벤트를 작성할 수 있는 타이머 형태의 알람이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타임라인
타임라인은 아래의 폴더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타임라인 폴더에서 타임라인을 생성)
이 타임라인은 특정 시나리오대로 예약 시간대에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는 스케줄 타입의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10초에 몬스터를 룸 상에 생성시킨다던가, 또는 특정 유닛의 변수를 조작시키던가 여러가지
이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Draw 이벤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이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타임라인)
타임라인의 버튼의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Add : 특정 시간대를 추가할때 사용.
1 Step은 (1/룸 속도)초로, 만약 룸 속도가 30이면 30 Step이 1초가 됩니다.
Change : 지정한 시간대를 다른 시간대로 변경.
Delete : 지정한 시간대를 지움.
Clear : 타임라인의 모든 시간대와 이벤트를 지움.
Shift : 지정한 범위(from moment ~ till moment)의 시간대를 지정한 시간대(to moment)로
이동시킵니다.
From moment : 시작 범위
Till moment : 종료 범위
To moment : 설정할 시간대
Duplicate : 지정한 범위(from moment ~ till moment)의 시간대를 지정한 시간대(to moment)로
이동시킵니다.
From moment : 시작 범위
Till moment : 종료 범위
To moment : 설정할 시간대
Spread : 지정한 범위(from moment ~ till moment)의 시간대를 퍼센트 만큼의 시간대(to moment)로 배치
시킵니다.
From moment : 시작 범위
Till moment : 종료 범위
Percentage : 설정할 퍼센트 시간대
Merge : 지정한 범위(from moment ~ till moment)의 시간대를 병합시킵니다.
From moment : 시작 범위
Till moment : 종료 범위
이러한 타임라인은 오브젝트를 통해 실행시킬 수 있어요.
하지만, 오브젝트 1개에 1개의 타임라인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에서 타임라인 실행)
여러개의 타임라인을 실행시키고 싶다면 실행시킬 타임라인 수만큼 만들어 배치하면 됩니다.
◈ 알람
알람은 오브젝트의 이벤트중 하나입니다.
사용법도 사용할 알람과 시간을 지정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알람 이벤트는 0~11번까지 총 12개의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알람이벤트)
알람 이벤트는 위와 같이 사용할 알람과 타이머를 정하면 알람을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그리고 해당 알람 이벤트에 이벤트를 작성하면, 지정한 시간이 다되었을 때 이 알람 이벤트가
실행되지요.
알람의 1 Step은 (1/룸 속도)초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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