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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Visible 기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 Visible)
◈ Visible
이 Visible은 오브젝트를 룸에 배치하고 게임을 실행 했을 때, 그래픽적인 부분을 보이게 할지,
아니면 보이지 않게 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 Visible)
이 곳을 체크를 하게 되면, 오브젝트의 Draw 이벤트나 그래픽(sprite)들을 게임 상에서 표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체크 해제하게 되면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다만, 오브젝트의 그래픽적인 부분만 보이지 않게 될뿐, 다른 이벤트들은 그대로 작동합니다.
그래서 오브젝트를 룸에 배치했는데 게임을 실행했을 때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오브젝트의
Visible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Visible을 체크 해제한 투명인간 왈도!)
이 Visible은 게임 상에서 visible변수를 사용해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을 표시할때 |
visible이 true 이면 오브젝트의 그래픽을 표시되고, false 이면 그래픽을 비표시하게 됩니다.
(▲ Visible을 체크했을때 보인다! 왈도는.)
간단한 설정 부분이지만 실수로 놓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게임 상에서 오브젝트에 지정한 그래픽이 보이지 않을 때, 또는 오브젝트의 그래픽을 보이지 않게
하고자 할 때 이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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