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구성
● 스프라이트(Sprites)
스프라이트는 게임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이미지 입니다.
캐릭터의 이미지를 구성할 때 이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만들어진 이미지를 불러와 사용할 수도 있고,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스프라이트 에디터로 직접 그려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 사운드(Sounds)
게임에 사용되는 효과음, 음악입니다.
● 배경(Backgrounds)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스프라이트로 대체할 수 있지만,
간단한 배경이미지나, 타일을 구성하여 사용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 패스(Paths)
게임상의 캐릭터들의 이동 경로를 구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스크립트(Scripts)
자주 사용하는 코드를 스크립트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폰트(Fonts)
게임상에 표시할 수 있는 폰트들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타임라인(Time Lines)
타임라인은 스케줄처럼 미리 시간을 정해두고, 이벤트를 발생하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람 이벤트와 비슷한 기능이지만, 조금 더 세분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 오브젝트(Objects)
게임상에 실질적으로 행동하는 리소스입니다.
게임상에서 음악 또는 사운드를 재생하고, 캐릭터들을 움직이며, 어떠한 상황을 만들어내거나,
특정 효과를 발생시키고, 이야기를 진행하는 등 게임 상에 일어나는 모든 이벤트를 총괄하여
설정하는 곳입니다.
● 룸(Rooms)
룸에는 지금까지 구성한 리소스들을 실질적으로 종합하여 알맞게 배치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오브젝트와 리소스들을 배치해야 캐릭터들이 움직이고, 사운드도 재생되며,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됩니다.
실질적인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게임 화면 또는 출력화면이나, 윈도우 설정, 게임 공간등을
구성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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