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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8]/기초강좌

[게임메이커강좌-기초]리소스 구성

by 타락카얀 2013.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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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소스 구성



스프라이트(Sprites)


스프라이트는 게임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이미지 입니다.

캐릭터의 이미지를 구성할 때 이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만들어진 이미지를 불러와 사용할 수도 있고,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스프라이트 에디터로 직접 그려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사운드(Sounds)


게임에 사용되는 효과음, 음악입니다.



배경(Backgrounds)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스프라이트로 대체할 수 있지만,

간단한 배경이미지나, 타일을 구성하여 사용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패스(Paths)


게임상의 캐릭터들의 이동 경로를 구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크립트(Scripts)


자주 사용하는 코드를 스크립트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Fonts)


게임상에 표시할 수 있는 폰트들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Time Lines)


타임라인은 스케줄처럼 미리 시간을 정해두고, 이벤트를 발생하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람 이벤트와 비슷한 기능이지만, 조금 더 세분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오브젝트(Objects)


게임상에 실질적으로 행동하는 리소스입니다.
게임상에서 음악 또는 사운드를 재생하고, 캐릭터들을 움직이며, 어떠한 상황을 만들어내거나,

특정 효과를 발생시키고, 이야기를 진행하는 등 게임 상에 일어나는 모든 이벤트를 총괄하여

설정하는 곳입니다.




룸(Rooms)


룸에는 지금까지 구성한 리소스들을 실질적으로 종합하여 알맞게 배치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오브젝트와 리소스들을 배치해야 캐릭터들이 움직이고, 사운드도 재생되며,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됩니다.

실질적인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게임 화면 또는 출력화면이나, 윈도우 설정, 게임 공간등을

구성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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