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꼴 충돌 체크 예제입니다.
(▲ 부채꼴 충돌 체크)
예제에는 두가지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collision_ellipse_sector : 특정 위치(x,y) 체크 |
첫번째는 좌표를 체크할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collision_ellipse_sector(width,height,x,y,current_dir,current_dir_range,target_x,target_y) |
이 스크립트는 지정 좌표가 부채꼴에 충돌 했을 때 true(1), 충돌하지 않았을 때는 false(0)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부채꼴이 320x160 크기의 타원형에서 부채꼴의 중심각이 60이고, direction 방향에
있을 때, obj_enemy 오브젝트들의 x,y 좌표가 부채꼴 내에 있는 오브젝트를 파기할 경우,
with(obj_enemy){ |
이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오브젝트를 충돌 체크할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collision_ellipse_sector_obj(width,height,x,y,current_dir,current_dir_range,obj) |
이 스크립트는 오브젝트에 지정한 마스크에 반응하며, 체크할 오브젝트들 중 부채꼴에 충돌한
인스턴스 id 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부채꼴이 320x160 크기의 타원형에서 부채꼴의 중심각이 60이고, direction 방향에
있을 때, obj_enemy 오브젝트들이 부채꼴과 충돌 한 인스턴스를 파기할 경우,
inst=collision_ellipse_sector_obj(320,160,x,y,direction,60,obj_enemy); |
이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예제를 참고하세요.
- 스크립트 -
- 예 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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