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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펙트 표시(obj_effect)
플레이어가 파기 될 때, 이펙트를 표시하도록 해봅시다.
(▲ 이펙트 이미지)
역시 이펙트에 필요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중심점을 가운데로 설정합니다.
(▲ 이펙트 이미지)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하고, 이미지를 지정해줍니다.
강좌에서는 오브젝트 이름을 obj_effect 로 합니다.
(▲ 이펙트 오브젝트)
그리고 애니메이션이 있으면 Animation End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Animation End 이벤트는 애니메이션이 끝났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 지정된 스프라이트 이미지의 재생이 끝나면 자동으로 파기하도록 할 것입니다.
만약 지정된 시간에 파기하고 싶다면 알람 이벤트를 활용하세요.
(▲ Animation End 이벤트 추가)
그리고 [Destroy Instance] 액션을 추가하면 끝납니다.
(▲ Animation End 이벤트에서 이펙트 파기)
이제 이 오브젝트를 운석과 충돌 후 플레이어가 파기 될 때 생성하면 됩니다
플레이어 오브젝트에 Destroy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Destroy 이벤트는 오브젝트가 파기될 때 실행되는 이벤트입니다.
(▲ Destroy 이벤트)
그리고 이벤트에 [Create Instance] 액션을 사용하여 만든 이펙트를 플레이어 위치에 생성하도록 합니다.
(▲ 이펙트 생성)
- 계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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