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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 데드라인
이전에 플레이어가 룸 아래로 떨어졌을 때 룸 밖으로 나가면 다시 룸 위쪽으로 워프하는
기능을 추가했었지만, 그 방식보다는 플레이어 파기하는 방식을 원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플레이어의 데드라인을 설정해봅시다.
(▲ 룸 밖으로 나가면 바로 파기)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고 충돌마스크를 인식하기 위해 이미지를 지정합니다.
이름은 obj_deadline 이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visible을 체크해제하여 게임상에서는 보이지 않게 합니다.
(▲ 데드라인 오브젝트)
플레이어 오브젝트에 이 데드라인 오브젝트와의 충돌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 충돌 이벤트 추가)
데드라인 오브젝트와의 충돌 이벤트에 이전에 구성한 User 이벤트(0번)을 호출하면 됩니다.
(▲ 파기 이벤트가 구성된 User 이벤트 호출)
이제 데드라인 오브젝트를 룸에 배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 오브젝트 배치)
그리고 원하는 길이 만큼 늘일 수도 있습니다.
(▲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원하는 위치까지 쭈욱~ 늘림)
비교적 간단하죠.
테스트 해보면 룸 밖으로 나갔을 때 파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 말고, 룸의 y 좌표를 통해 파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플레이어의 End Step 이벤트에서 이전에 구성했던 [Wrap Around Room] 액션은 삭제(추가하지
않았으면 넘어감)합니다.
그리고 [If Variable] 조건문 액션을 사용하여 y좌표가 룸 밖으로 벗어났는지 체크하고,
[Call User Event] 액션을 사용하여 파기 이벤트가 있는 User 이벤트(0 번)을 호출하면 됩니다.
(▲ 플레이어의 y좌표 체크)
이 역시 테스트 해보면 룸 밖으로 나갔을 때 파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에 정해진 것은 딱히 없으므로 원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연출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 테스트)
- 계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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