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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랩 만들기
게임에 트랩을 추가해봅시다.
(▲ 트랩)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가 트랩과 충돌하면 파기되고 게임이 재시작 됩니다.
(▲ 트랩)
트랩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추가합니다.
(▲ 트랩 이미자)
먼저 트랩의 부모 오브젝트를 하나 만듭니다.
이름은 obj_trap 이라 합시다.
(▲ 트랩의 부모 오브젝트)
그리고 트랩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이미지를 지정한 다음, 부모 오브젝트를 지정합니다.
(▲ 트랩 오브젝트)
트랩 오브젝트에 플레이어와의 충돌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구성한 플레이어의 User 이벤트를 호출하도록 합니다.
(▲ 플레이어의 User 이벤트 호출)
[Call User Event] 액션의 [▼]버튼을 클릭하고 충돌한 플레이어를 지칭하는 Other 를 선택합니다.
(▲ 플레이어의 User 이벤트 호출)
여기까지 잘 작동하는지 룸에 트랩을 배치하고 확인해봅시다.
(▲ 룸에 배치)
- 계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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