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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DnD(드래그앤드롭)기초

[게임메이커 강좌-DnD][GMS2] DnD : ini 저장

by 타락카얀 2021.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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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ini 저장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으로 ini 파일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ini 파일에 접근하려면 ini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Files[Open Ini File] 액션을 사용하면 ini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 Open Ini File 액션)

 

그리고 ini 파일을 열었다면 반드시 ini 파일 다시 닫아야 합니다.

ini 파일을 닫을 때는 Files[Close Ini File] 액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 Close Ini File 액션)

 

ini 파일에 접근하려면 이 두 액션은 필수입니다.

이제 이 두 액션 사이에서 파일을 읽고 쓰기 기능을 추가하면 됩니다.

 

먼저 ini 파일에 정보를 쓸 때는 Files[Write To Ini File] 액션을 사용합니다.

 

(▲ Write To Ini File 액션)

 

Type 에는 문자열(String), 숫자(Number) 두가지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ini 기본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섹션]

   키 = 값

 

섹션(section), 키(key)는 문자열로 지정하고, 값(Value)에는 기록하고자 하는 유형(문자열, 또는 숫자)

따라 값을 지정하면 됩니다.

 

(▲ Write To Ini File 액션)

 

 

 

 

 

 

◈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ini 불러오기

 

 

먼저 ini 파일에 정보를 읽을 때는 Files[Read Ini File] 액션을 사용합니다.

 

(▲ Read Ini File 액션)

 

Type 에는 문자열(String), 숫자(Number) 두가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ini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섹션]

   키 = 값

 

불러오고자 하는 값의 섹션(section), 키(key)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Type에는 그 값이 문자열(String)인지 또는 숫자(Number)인지를 지정합니다.

Default 는 섹션, 또는 키가 없어 값을 불러오지 못했을 때 반환하는 기본값을 지정합니다.

마지막으로 Target 에 불러온 값을 변수에 할당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장된 값의 숫자를 불러온다고 했을 때, 아래와 같이 할 수 있을 거에요.

 

(▲ Read Ini File 액션)

 

※ Temp 는 임시 변수로 사용할 때 체크합니다. 임시 변수는 액션을 사용한 현재 이벤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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