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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8]/기초강좌

[게임메이커강좌-기초]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하기

by 타락카얀 2016.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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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하기



기본적으로 오브젝트에 지정한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지만, 별도로 화면에 이미지를

표시하거나 복수의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때는 Draw 이벤트에서 아래의 함수를 사용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스프라이트 이미지
     draw_sprite(sprite,subimg,x,y) :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표시

◎ 배경 이미지
     draw_background(back,x,y) : 배경 이미지를 표시




예를 들어, 이동하는 뷰 0번 화면 (32, 32)의 위치에 스프라이트 spr_img를 표시할 경우,



(▲ 이미지의 중심점을 감안하여 표시.)


Draw 이벤트에서,



예)
draw_sprite(spr_img,0,view_xview[0]+32,view_yview[0]+32)



이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프라이트의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자 한다면 subimg 인자에 -1 값을 지정하면 됩니다.


 

예)
draw_sprite(spr_img,-1,view_xview[0]+32,view_yview[0]+32)



단, 오브젝트에 지정된 스프라이트 이미지가 있을 경우, 오브젝트에 지정된 스프라이트의 서브이미지 수

만큼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지정된 스프라이트 이미지가 없는 경우는 제외).






◈ 타일 패턴으로 표시하기



타일 패턴으로 이미지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 이미지를 타일 패턴으로 표시)


타일 패턴은 Draw 이벤트에서 아래 함수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스프라이트 이미지
draw_sprite_tiled(sprite,subimg,x,y)

◎ 배경 이미지
draw_background_tiled(back,x,y)



예를 들어, 화면의 (50,50) 기준으로 back_screen 이라는 배경이미지를 타일 패턴으로 표시할 경우,


 

예)
draw_background_tiled(back_screen,50,50)



이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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