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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근접해 있는 오브젝트 찾기
아래 함수를 통해 동일한 오브젝트들 중, 가장 근접해 있는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instance_nearest(x,y,object) |
예를 들어, 아래 화면에서 가장 근접해 있는 오브젝트를 찾는다고 한다면,
(▲ 가장 근접해 있는 오브젝트는 어느 것?)
찾으려고 하는 대상자가 obj_unit 이라는 오브젝트일 때,
// 대상자가 obj_unit 일 경우 |
이와 같이 한다면 obj_unit 오브젝트들 중 가장 근접해 있는 인스턴스의 ID 를 반환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반환된 ID 를 통해 게임 상에서 제어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반환된 인스턴스에 지정된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교체한다면,
//spr_unit_change 이미지로 교체하는 경우 |
이와 같이 이벤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가장 근접해 있는 인스턴스가 있을 경우, 그 인스턴스의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교체하는
것이지요.
◈ 가장 멀리 있는 오브젝트 찾기
아래 함수를 통해 동일한 오브젝트들 중, 가장 멀리 있는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instance_furthest(x,y,object) |
예를 들어, 아래 화면에서 가장 멀리 있는 오브젝트를 찾는다고 한다면,
(▲ 가장 멀리 있는 오브젝트는 어느 것?)
찾으려고 하는 대상자가 obj_unit 이라는 오브젝트일 때,
// 대상자가 obj_unit 일 경우 |
이와 같이 한다면 obj_unit 오브젝트들 중 가장 멀리 있는 인스턴스의 ID 를 반환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반환된 ID 를 통해 게임 상에서 제어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반환된 인스턴스의 변수 check 가 1일 때, 룸에서 파기 한다면,
inst=instance_furthest(x,y,obj_unit); //가장 멀리 있는 인스턴스의 id 를 찾음. |
이와 같이 이벤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가장 멀리 있는 인스턴스가 있을 경우, 그 인스턴스의 변수 check 가 1일 때, 그 인스턴스를 파기하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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