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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MAKER 강좌
KAYAN
◈ 마우스 커서 모양 변경하기(윈도우 기본 커서)
이번 강좌에서는 마우스 커서의 모양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마우스 커서 모양)
먼저 마우스 커서 모양은 아래 함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window_set_cursor(cursor) |
이 함수는 게임 윈도우 상에 마우스 포인터가 위치했을 때,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지원되는 기본 커서 모양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메이커로 변경 가능한 마우스 커서 모양)
예를 들어, 손 모양의 커서(cr_handpoint)로 변경한다면,
예) window_set_cursor(cr_handpoint); |
이와 같이 할 수 있지요.
(▲ 오~! 마우스 커서 모양이 손 모양으로 변경되었네요! )
또한, 마우스 커서를 숨기고 싶다면, cr_none 상수를 사용하여
예) window_set_cursor(cr_none); |
이와 같이하면 게임 윈도우 상에서 마우스 커서를 숨길 수 있습니다.
◈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마우스 커서에 적용하기
게임메이커에서 사용하는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게임 상의 마우스 커서에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cursor_sprite : 내장 변수 |
예를 들어, 스프라이트 이미지 'spr_cursor_img' 를 마우스 커서에 적용한다면,
예) window_set_cursor(cr_none);//먼저 윈도우 기본 커서를 숨기고, cursor_sprite = spr_cursor_img;//커서 이미지를 지정하면 끝. |
이와 같이, 기본 윈도우 커서를 숨기고, cursor_sprite 변수에 커서로 적용할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대입해주면 됩니다. 다양한 이미지가 있다면, 다양한 모양의 커서를 적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스프라이트 커서를 다시 숨기고 싶다면, cursor_sprite 변수에 -1을 대입하여 커서를 숨길 수
있습니다.
예) 스프라이트 커서를 숨길 때. cursor_sprite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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