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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기본 조건문 if ~ else ~

by 타락카얀 2019.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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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f

 

 

"만약 ~ 했을 때" 와 같이 if 조건문은 조건 실행 이벤트를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지정한 조건을 충족했을 때만 다음 실행문을 이행하는 형식이지요.

 



   if (<조건식>) <실행문>
 

 

예를 들어,



   예)
 
   if ABC>100 Score=100;
 

 

이것은 ABC값이 100보다 크면(조건문), Score를 100으로 설정(실행문)하는 것입니다.

 

 
   예)
 
   if ABC>100
      {
      Score+=100;
      ABC=0;
      }

 

 

이것은 ABC값이 100보다 크면(조건문), Score에 100을 더하고, ABC 값을 0으로 설정(실행문)하는

것입니다.
다중 실행문은 중괄호 "{" ,"}" 를 사용하여, 실행문 처음과 끝을 지정해 주어야 조건을 충족했을 때

일괄적으로 실행됩니다. 하지만 항상 사용하는 것이 이벤트 구분에 좋습니다.

 

 

 

 

 

 

   ◈ else

 

 


else 조건문은 "만약 ~ 했을 때가 아니라면"과 같이 if 조건문의 반대 조건문으로 사용합니다.

 



 
   if (<조건식>) <실행문> else (<조건식>) <실행문>
 


else 조건문if 조건문의 반대의 경우이기 때문에, 반드시 if 조건문과 같이 사용해야하며,

단독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예)
 
   if ABC>100
      {
      Score=100;
      }
   else
      {
      Score=0;
      }
 

 

이것은 ABC값이 100보다 크면(if 조건문) Score를 100으로 설정하고, 그렇지 않다면(else 조건문)

Score를 0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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