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프리미티브(Primitive) 종류 - 점, 선

by 타락카얀 2019. 3. 27.
728x90

 

 

GAME MAKER 강좌

 

 

KAYAN

 

 

 

 

 

이제 기초 도형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 pr_pointlist 점

 

 

pr_pointlist 는 일반적인 점을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 pr_pointlist )


이 타입은 점으로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
 
   draw_primitive_begin(pr_pointlist);
   draw_vertex_color(279,137,c_green,1);
   draw_vertex_color(238,231,c_green,1);
   draw_vertex_color(354,234,c_green,1);
   draw_primitive_end( );

 




 

 

 

 

   ◈ pr_linelist 선

 

 

pr_linelist 는 선을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 pr_linelist )


이 타입은 버텍스 2쌍으로 구성하며, 순서대로 2개의 버텍스끼리 선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예)

   draw_primitive_begin(pr_linelist);
   draw_vertex_color(281,139,c_green,1);
   draw_vertex_color(235,207,c_green,1);

   draw_vertex_color(270,266,c_green,1);
   draw_vertex_color(355,278,c_green,1);

   draw_vertex_color(364,143,c_green,1);
   draw_vertex_color(404,209,c_green,1);
   draw_primitive_end();

 



 

 

 

 

◈ pr_linestrip 다각형 선

 

 

pr_linestrip 는 다각형 선을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 pr_linestrip)


이 타입은 버텍스를 추가할 때마다 모두 선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처음 버텍스는 두번째 버텍스와 선으로 이어지고, 두번째 버텍스는 세번째 버텍스와 순서대로

이어지는 형태입니다.

 



   예)

   draw_primitive_begin(pr_linestrip);
   draw_vertex_color(226,139,c_green,1);
   draw_vertex_color(207,236,c_green,1);
   draw_vertex_color(287,184,c_green,1);
   draw_vertex_color(355,278,c_green,1);
   draw_vertex_color(356,159,c_green,1);
   draw_vertex_color(431,201,c_green,1);
   draw_primitive_end(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