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GAME MAKER 강좌
KAYAN
이제 기초 도형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 pr_pointlist 점 |
pr_pointlist 는 일반적인 점을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 pr_pointlist )
이 타입은 점으로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 draw_primitive_begin(pr_pointlist); draw_vertex_color(279,137,c_green,1); draw_vertex_color(238,231,c_green,1); draw_vertex_color(354,234,c_green,1); draw_primitive_end( ); |
◈ pr_linelist 선 |
pr_linelist 는 선을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 pr_linelist )
이 타입은 버텍스 2쌍으로 구성하며, 순서대로 2개의 버텍스끼리 선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예) draw_primitive_begin(pr_linelist); draw_vertex_color(281,139,c_green,1); draw_vertex_color(235,207,c_green,1); draw_vertex_color(270,266,c_green,1); draw_vertex_color(355,278,c_green,1); draw_vertex_color(364,143,c_green,1); draw_vertex_color(404,209,c_green,1); draw_primitive_end(); |
◈ pr_linestrip 다각형 선 |
pr_linestrip 는 다각형 선을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 pr_linestrip)
이 타입은 버텍스를 추가할 때마다 모두 선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처음 버텍스는 두번째 버텍스와 선으로 이어지고, 두번째 버텍스는 세번째 버텍스와 순서대로
이어지는 형태입니다.
예) draw_primitive_begin(pr_linestrip); draw_vertex_color(226,139,c_green,1); draw_vertex_color(207,236,c_green,1); draw_vertex_color(287,184,c_green,1); draw_vertex_color(355,278,c_green,1); draw_vertex_color(356,159,c_green,1); draw_vertex_color(431,201,c_green,1); draw_primitive_end( ); |
300x250
'GameMaker강좌[GMS2] > GMS2기초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프리미티브(Primitive) 종류 - 텍스쳐 매핑 1 (0) | 2019.04.01 |
---|---|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프리미티브(Primitive) 종류 - 면 (3) | 2019.03.27 |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프리미티브(Primitive) (0) | 2019.03.27 |
[게임메이커 강좌-기초]스크립트 argument (0) | 2019.03.22 |
[게임메이커 강좌-기초]스크립트 return 문 (0) | 2019.03.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