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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스크립트 argument

by 타락카얀 2019.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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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rgument

 

argument (인자)는 스크립트 내부에서 스크립트 외부로부터 값을 전달 받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하나의 스크립트 내에서 argument0 ~ argument15, 최대 16개를 사용하여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예) move 스크립트

   x+=lengthdir_x(argument0, argument1);
   y+=lengthdir_y(argument0, argument1);

 


이것은 외부로부터 값을 받은 2개의 argument를 이용하여 이동시키는 예제입니다.
argument0 은 속도, argument1은 방향으로 적용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스크립트 외부에서는 아래처럼 argument 에 대응하는 값을, 순서대로 스크립트 내부에

전달하면 됩니다.

 



   예) 스크립트 외부

   move(2, direction);

 

 

이렇게 하면, move 라는 스크립트를 호출하여, 2 를 속도값(argument0 으로 전달)으로, direction

방향값(argument1 로 전달)으로 스크립트 내부에 전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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