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With 문

by 타락카얀 2019. 3. 22.
728x90

 

 

GAME MAKER 강좌

 

 

KAYAN

 

 

 

 

 

   ◈ with

 

with 는 특정 오브젝트의 모든 인스턴스를 일괄적으로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는 반복문입니다.

 



   with (<오브젝트>) <실행문>
 


with 문에 오브젝트 또는 개별 인스턴스를 지정하고, 그 대상에서 실행시킬 이벤트를 작성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예)
 
   with (obj_ball)
      {
      x = random(room_width);
      y = random(room_height);
      }

 

 

이것은 룸에 있는 obj_ball 오브젝트의 모든 인스턴스 위치를 랜덤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