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GAME MAKER 강좌
KAYAN
◈ with |
with 는 특정 오브젝트의 모든 인스턴스를 일괄적으로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는 반복문입니다.
with (<오브젝트>) <실행문> |
with 문에 오브젝트 또는 개별 인스턴스를 지정하고, 그 대상에서 실행시킬 이벤트를 작성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예) with (obj_ball) { x = random(room_width); y = random(room_height); } |
이것은 룸에 있는 obj_ball 오브젝트의 모든 인스턴스 위치를 랜덤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300x250
'GameMaker강좌[GMS2] > GMS2기초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메이커 강좌-기초]스크립트 argument (0) | 2019.03.22 |
---|---|
[게임메이커 강좌-기초]스크립트 return 문 (0) | 2019.03.22 |
[게임메이커 강좌-기초]Break, Continue, Exit 명령문 (0) | 2019.03.20 |
[게임메이커 강좌-기초]Switch 조건 분기 (0) | 2019.03.20 |
[게임메이커 강좌-기초]Do/Until 반복문 (0) | 2019.03.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