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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o/Until |
Do/Until 반복문은 지정한 조건식이 참(true)이 될 때까지 이벤트를 반복 실행합니다.
do <실행문> until (<조건식>) |
이 반복문은 실행문을 먼저 실행하고, 조건식이 참인지 체크합니다.
그리고 거짓이면 다시 실행문을 반복 실행하고, 조건식이 참이면 반복문을 끝내는 것이지요.
실행문은 조건식이 참이든 거짓이든 최소 1번 이상 실행됩니다.
주의 할 것은 무한 반복되면 앱이 멈출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반복문을 끝낼 수 있도록
이벤트를 구성해야 합니다.
※ [참고] 반복문에서 break 명령어를 사용하면, 그 즉시 반복문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 할 것은 무한 반복되면 앱이 멈출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반복문을 끝낼 수 있도록
이벤트를 구성해야 합니다.
※ [참고] 반복문에서 break 명령어를 사용하면, 그 즉시 반복문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예) do { x = random(room_width); y = random(room_height); } until (place_free(x, y)) |
예문은 현재 오브젝트의 (x, y)위치가 Solid 오브젝트와 충돌 하지 않을 때까지 위치를 랜덤으로
재배치하게 됩니다.
만약 현재 위치가 Solid 오브젝트와 충돌하지 위치면 반복문을 끝냅니다.
만약 현재 위치가 Solid 오브젝트와 충돌하지 위치면 반복문을 끝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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