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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Do/Until 반복문

by 타락카얀 2019.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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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Until

 


Do/Until 반복문은 지정한 조건식이 참(true)이 될 때까지 이벤트를 반복 실행합니다.



   do <실행문> until (<조건식>)
 

 

이 반복문은 실행문을 먼저 실행하고, 조건식이 참인지 체크합니다.
그리고 거짓이면 다시 실행문을 반복 실행하고, 조건식이 참이면 반복문을 끝내는 것이지요.
실행문은 조건식이 참이든 거짓이든 최소 1번 이상 실행됩니다.

주의 할 것은 무한 반복되면 앱이 멈출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반복문을 끝낼 수 있도록
이벤트를 구성해야 합니다.

※ [참고] 반복문에서 break 명령어를 사용하면, 그 즉시 반복문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예)
 
   do
      {
      x = random(room_width);
     y = random(room_height);
     }
   until (place_free(x, y))

 

 

예문은 현재 오브젝트의 (x, y)위치가 Solid 오브젝트와 충돌 하지 않을 때까지 위치를 랜덤으로
재배치하게 됩니다.
만약 현재 위치가 Solid 오브젝트와 충돌하지 위치면 반복문을 끝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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