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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Break, Continue, Exit 명령문

by 타락카얀 2019.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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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eak (반복문 중지)

 


breakfor , repeat, while 등의 반복문을 중지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반복문에서 이 명령문을 사용하는 즉시, 본문의 반복문을 끝냅니다.

 



   예)
 
   var i,a;
   for (i = 0; i < 10; i += 1;)
     {
     if array[i]>0 break;
     array[i]=random(100);
     }

    


이것은 배열 array 가 0보다 크면 반복문을 끝내고, 그렇지 않으면 0~100 사이의 랜덤 값을 할당
하는 것입니다.

 

 

 

 

 

 

   ◈ continue (반복문 회차 건너뛰기)

 


continueforwhile 반복문에서 현재 회차를 건너뛸 때 사용합니다.
반복문에서 이 명령문을 사용하는 즉시 현 반복 회에선 멈추고, 차회로 건너 뛰어 반복문을

계속 이행하게 합니다.

 



   var i;
   for (i = 0; i < 10; i += 1;)
      {
      if !(array[i] =0) continue;
      array[i] = irandom_range(1,100);
     }

 


이것은 배열 array 가 0 이면, 차회로 건너뛰어 반복문을 계속 이행하고, 그렇지 않으면
배열 array 에 1~100 사이의 랜덤 값을 할당하는 것입니다.

 

 

 

 

 

   ◈ exit (이벤트 중지)

 


exit 는 이 명령문을 사용하는 즉시 현재 이벤트를 중지하고, 이후의 이벤트는 실행하지 않게 합니다.

 



   if !(visible) exit;
   while (place_free(x+1, y))
     {
      x+=1;
     }

 


이것은 오브젝트의 visible 값이 false 면 이벤트를 중지하고, 이후의 이벤트는 실행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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