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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DnD(드래그앤드롭)기초

[게임메이커 강좌-DnD][GMS2] DnD : 랜덤값

by 타락카얀 2021.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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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랜덤값

 

 

드래그 앤 드롭의 랜덤 기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Get Random Number] 액션은 지정 범위내에 랜덤 수를 반환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 Get Random Number 액션)

 

랜덤 타입(Type)은 실수(Decimal), 정수(Integer) 2종류를 선택하여 랜덥값을 뽑을 수 있습니다.

랜덤 범위에 최솟값(Min)~최댓값(Max)을 지정하면 됩니다만, 주의할 것은 최솟값이 최댓값과

같거나 높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Target 은 액션에서 반환된 값을 할당하고자 하는 변수를 지정하면 됩니다.

만약 임시 변수로 사용하고 싶다면 Temp를 체크하고 임시 변수명을 입력하세요.

 

※ 랜덤 액션은 값만 반환하기 때문에, 반드시 변수에 할당해야 랜덤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랜덤 시드 변경

 

 

게임 실행시 랜덤값은 고정된 패턴으로 반환됩니다.

하지만 [Randomize] 액션을 사용하여 랜덤 시드를 변경하면, 랜덤 패턴이 변경되어 게임을 재실행하더라도

무작위 패턴으로 랜덤 값을 뽑을 수 있습니다.

 

(▲ Randomize 액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랜덤값을 뽑기 전에 이 액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 Randomize 액션)

 

 

 

 

 

◈ 지정된 값중 선택

 

 

[Choose] 액션을 사용하면 여러 지정된 값 중 하나를 간단하게 랜덤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 Choose 액션)

 

추가 선택 값은 앞에 [+] 을 눌러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Choose] 액션은 숫자뿐만 아니라 문자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hoose 액션)

 

문자열로 사용할 때는 기호 " " 를 사용하여 문자열로 변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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