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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화면 캡쳐 하기
게임화면을 캡쳐하는 것에 대해 알아봅시다.
(▲ 게임화면 캡쳐)
게임메이커에서는 아래 함수를 사용하면 게임의 현재 화면을 이미지 파일(*.pn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creen_save(fname)
fname 에 저장할 파일이름을 지정합니다.
※ 일반적으로 파일은 "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게임이름" 폴더 아래에 저장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이 함수는 Draw GUI End 이벤트에서 호출해야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creen_save("Screens\Screen_" + string(num++) + ".png"); } |
◈ 게임화면 부분적으로 캡쳐 하기
아래 함수를 사용하면 현재 게임 화면을 부분적으로 이미지 파일(*.pn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creen_save_part(fname,x,y,w,h)
fname 에는 저장할 파일이름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x, y) 에 캡쳐할 기준 좌표를 지정하고, (w, h) 캡쳐할 너비와 높이를 지정하면 됩니다.
(▲ 게임화면 부분적으로 캡쳐)
이것은 카메라(뷰)의 위치가 아닌 게임 화면을 기준으로 합니다.
※ 일반적으로 파일은 "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게임이름" 폴더 아래에 저장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이 함수는 Draw GUI End 이벤트에서 호출해야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creen_save_part("Screens\Screen_" + string(num++) + ".png", 0, 0, 320, 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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