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 서피스 저장하기

by 타락카얀 2021. 3. 29.
728x90

 

 

GAME MAKER 강좌

 

 

KAYAN

 

 

 

 

 

◈ 서피스 저장하기

 

 

아래 함수를 사용하면 지정한 서피스를 이미지 파일(*.pn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urface_save(surface_id, fname)

 

surface_id 에 저장할 서피스 id 를 지정하고, fname 에는 저장할 파일이름을 지정합니다.

 

(▲ 서피스 부분적으로 캡쳐)

 

※ 일반적으로 파일은 "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게임이름" 폴더 아래에 저장됩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urface_save(application_surface, "test.png");
      }

 

 

 

 

 

 

◈ 서피스 부분적으로 저장하기

 

 

아래 함수를 사용하면 지정한 서피스에서 부분적으로 잘라내어 이미지 파일(*.pn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urface_save_part(surface_id, fname, x, y, width, height)

 

surface_id 에 저장할 서피스 id 를 지정하고, fname 에는 저장할 파일이름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x, y) 에 캡쳐할 기준 좌표를 지정하고, (w, h) 캡쳐할 너비와 높이를 지정하면 됩니다.

 

(▲ 서피스 부분적으로 캡쳐)

 

※ 일반적으로 파일은 "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게임이름" 폴더 아래에 저장됩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ord("S"))
      {
      surface_save_part(application_surface, "test.png", 0, 0, 320, 240);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