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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DnD(드래그앤드롭)기초

[게임메이커 강좌-DnD][GMS2]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by 타락카얀 2021. 10.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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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에서는 문자열과 숫자를 구분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연산처리 때문인데, 예를 들어 숫자로 10+10 은 20이 되지만, 문자열로 "10"+"10"은 문자열 "100"이

됩니다. 숫자와 문자열을 더하거나 빼는 등의 연산은 불가합니다. 대신 숫자는 숫자끼리 문자열은

문자열끼리의 연산은 가능하죠.

그렇기 때문에 서로 다른 타입의 값을 처리하려면 같은 유형으로 변환시켜야 합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문자열을 숫자로,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기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 문자열 변환 액션)

 

먼저 [Decimal To Interger] 액션은 소수값을 반올림처리할 때 사용합니다.

 

(▲ 문자열 변환 액션)

 

Rounding 값은 소수 반올림(Round), 소수 올림(Ceil), 소수 버림(Floor) 3가지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ring To Number] 액션은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할 때 사용합니다.

문자열은 아래와 같이 반드시 정상적인 숫자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Number To String] 액션은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할 때 사용합니다.

 

(▲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

 

이 액션은 기본적으로 숫자뿐 아니라, 지정할 의미는 없지만 문자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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