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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DnD강좌-코딩

[게임메이커 강좌-DnD][GMS2] 시퀸스-5 : 시퀸스 이벤트

by 타락카얀 2021.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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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퀸스 이벤트

 

 

시퀸스에는 오브젝트처럼 시퀸스에서 단독으로 실행되는 특별한 이벤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시퀸스 이벤트)

 

시퀸스 이벤트는 처음에 비어 있습니다. 스크립트가 아무것도 연결되어 있지 않지요.

 

(▲ 시퀸스 이벤트)

 

이 이벤트는 사용자 함수를 만들어 지정하면 되는데, 미리 만든 사용자 함수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에 모두 연결할 필요는 없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이벤트에만 연결해도 됩니다.

그리고 Create New 버튼을 클릭하여 시퀸스 이벤트를 새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시퀸스 이벤트 스크립트)

 

새로 만든 이벤트는 스크립트 형태로 추가됩니다.

 

(▲ 시퀸스 이벤트 스크립트)

 

그리고 스크립트에는 위와 같이 시퀸스 이벤트에 관련된 함수가 자동으로 추가되고, 해당 함수에 특정 이벤트를

구성하면 됩니다.

이벤트에서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고, 변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시퀸스 이벤트)

 

함수가 생성되면 시퀸스 이벤트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이벤트는 적지만 오브젝트의 이벤트 실행 형식과 비슷합니다.

 

시퀸스에서 시퀸스 자신을 나타낼 때는 self 를 사용하는데, 시퀸스 자신의 ID를 찾을 때는 self.elementID

사용합니다.

 

   ◎ self.elementID

 

(▲ 시퀸스 자체의 위치 얻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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