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좌는 파티클 메이커의 기능에 대한 강좌입니다.
◈ 주요 기능
파티클 타입에서는 파티클의 모양 및 이동, 수명,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파티클 타입)
파티클 시스템에서는 파티클을 생성하는 파티클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 파티클 시스템)
이곳에서는 파티클의 앞 또는 뒷면에 배경을 배치할 수도 있어요.
파티클 이미터는 파티클 방출 방식에 대해 구성합니다. 파티클을 1회에 어떤 분포로 몇개 방출할 것인지를
설정합니다.
(▲ 파티클 이미터)
또한 파티클을 방출하는 파티클 이미터를 패스(경로)를 따라 이동 시킬 수도 있습니다.
내보내기에서는 작업한 파티클의 GML 스크립트와 게임메이커에서 지원하는 형식의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 이미지(*.png) 2가지 방식으로 추출 할 수 있습니다.
(▲ 내보내기 메뉴)
그래픽적으로 [파티클 모드](particle mode)와 [서피스 모드](surface mode) 2가지로 확인하며
작업할 수 있습니다.
(▲ 파티클 모드)
[파티클 모드]는 GML 스크립트로 추출할 때, [서피스 모드]는 이미지로 추출할 때 사용합니다.
다만, 보여지는 결과물의 차이가 있을 뿐, 작업할 때는 어떤 모드로 사용해도 상관은 없어요.
(▲ 서피스 모드)
서피스 모드의 설정에서 파티클에 대해 약간의 특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특수 효과 기능은 이미지 추출 전용입니다.
(▲ 특수 효과)
파티클 시스템에서는 파티클 시스템의 깊이(depth)에 따라 종속된 파티클의 표시 순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을 포함한 파티클 결과물에 특수 효과를 적용(이미지 추출 전용)할 수 있습니다.
※ 물론 이 특수 효과 기능은 이미지 추출 전용입니다.
(▲ 배경 특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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