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저장
이미지 추출은 [Export] ▶ [이미지 추출하기]를 클릭하면 추출할 수 있는 모드로 전환됩니다.
(▲ 이미지 추출하기 메뉴)
(▲ 이미지 녹화 모드)
(▲ 이미지 녹화 모드 타입)
녹화 모드에서는 현재 화면을 캡쳐(1 프레임)하거나, 또는 애니메이션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캡처 - 현재 1프레임
◎ 애니메이션 캡쳐- 녹화시 파티클 없으면 파티클 자동 생성
: 이 기능은 화면에 파티클이 없으면 자동으로 생성하고, 캡쳐를 진행합니다.
◎ 애니메이션 캡쳐- 일반 : 지정 프레임만큼 캡쳐합니다.
◎ 애니메이션 캡쳐- 최대 프레임 이전에 파티클이 없으면 녹화 종료
◎ 애니메이션 캡쳐- 패스 적용된 파티클은 새로 생성하고 파티클이 없으면 녹화 종료
: 이 기능은 패스 전용 기능입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패스가 적용된 파티클을
새로 생성합니다.
녹화 범위는 저장되는 이미지의 크기와 같아요.
값을 지정하여 녹화 범위를 미리 지정할 수 있고, [범위지정]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드래그하여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 이미지 녹화 범위 지정)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캡쳐 버튼을 누르세요.
화면을 녹화중일 때도 화면을 클릭하면 마우스 포인터 위치에 파티클을 생성할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의 파티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캡쳐)
녹화가 끝나면 녹화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대로 구성되었다면 OK 버튼을 눌러 저장(*.png)합니다.
(▲ 캡쳐 이미지)
참고로 저장되는 파일은 게임메이커에서 지원하는 형식의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구성되므로
추출한 이미지 파일을 게임메이커에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추가가 시킬 수 있습니다.
'My Project > 매뉴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뉴얼] 파티클메이커-6 : 파티클 이미터 (0) | 2021.09.19 |
---|---|
[매뉴얼] 파티클메이커-5 : 파티클 시스템 (0) | 2021.09.19 |
[매뉴얼] 파티클메이커-4 : 파티클 타입 (0) | 2021.09.19 |
[매뉴얼] 파티클메이커-3 : GML 스크립트 추출 (0) | 2021.09.19 |
[매뉴얼] 파티클메이커-1 : 주요 기능 (0) | 2021.09.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