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복문
드래그 앤 드롭 반복문에 대해 알아봅시다.
(▲ 반복문 액션)
[Loop] 반복문은 무한으로 반복시킬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oop 반복문 액션)
주의 할 것은 반복문을 사용할 때, [Break] 액션을 사용하여 반복문을 빠져 나오도록 이벤트를 구성해야합니다.
반복문이 무한으로 동작하면 게임이 멈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모든 반복문에는 Break 액션을 사용하여 반복문을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 Loop 반복문 액션 사용 예)
[Repeat] 액션은 지정한 횟수만큼 반복문을 실행합니다.
(▲ Repeat 반복문 액션)
지정한 횟수만큼만 실행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반복문이기도 합니다.
(▲ Repeat 반복문 액션 사용 예)
[While Loop] 반복문은 조건에 따라 반복문을 구성할 수 있는 반복문입니다.
(▲ While Loop 반복문 액션)
조건이 참(true)이면 반복문이 실행되고, 거짓(false)이면 반복문은 중지됩니다.
(▲ While Loop 반복문 액션)
주의할 것은 이 반복문은 조건을 지정할 수 있으나, 조건이 일치하지 않을 때까지 무한으로 반복되는 액션입니다.
따라서 반복문이 참인 상황이 유지되면 무한루프에 빠져 게임이 멈출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반복문을
빠져나오도록 이벤트를 구성해야 합니다.
(▲ While Loop 반복문 액션 사용 예)
[For Loop] 반복문은 지정한 변수 조건에 따라 반복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For Loop 반복문)
Initialise 는 초기 변수값, Increment 는 증가량, Condition은 조건을 지정합니다.
초기 변수값에서부터 조건이 거짓이 될 때까지 변수값을 증가 시키는 동안 반복문을 실행하게 됩니다.
반복문에서 사용되는 변수는 반복문 이벤트 내에도 반영할 수 있습니다.
(▲ For Loop 반복문 사용 예)
주의할 것은 증가량(Increment)을 잘못 구성하면 무한루프에 빠질 수 있으므로 조건에 맞게 올바르게 구성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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