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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강좌[GMS2]/GMS2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한글 폰트 설정

by 타락카얀 2018.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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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글 폰트 설정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서 한글을 비롯한 다양한 문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자 하는
문자를 폰트에 추가해야 게임상에서 해당 문자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서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리소스에 폰트를 추가합니다.


(▲ 폰트 설정)


추가한 폰트를 클릭하고, Select Font 한글 폰트를 지정합니다(한글 폰트가 아닌 경우 한글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
그리고 폰트 창 아래에 있는 Add 를 클릭하면, 문자를 추가할 수 있는 Font Range 창을 열 수 있습니다.


(▲ 폰트 범위 설정)


Font Range 창에서 게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폰트의 범위를 지정하거나, 문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 문자 범위

 

       - 기본 숫자, 영문 : 32~128

       - 자음, 모음 : 12593 ~ 12644

       - 전체 문자값 : 44032 ~ 55203

 

 

다만, 범위를 지정하면 전혀 쓰이지 않는 불필요한 문자들을 포함한 너무 많은 문자들이 포함되기 때문에

다른 장치 환경(저사양 컴퓨터 또는 모바일등)에서는 게임이 멈추거나, 오류가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맨 위의 기입란에 숫자로 직접 문자의 범위를 지정할 수 있고, From Code 버튼을 눌러 스크립트나

이벤트에서 사용한 모든 문자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From File 버튼을 눌러 사용하고 싶은

문자를 모아둔 텍스트 파일을 열어 문자를 추가하거나, 간단하게 아래에 있는 기입란에 직접 문자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문자를 추가한 후 반드시 Add Range 버튼을 눌러야 추가된 문자가 폰트에 적용됩니다.

 

 

 


아래의 첨부 파일은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들을 모아둔 파일입니다.

From File 로 폰트를 추가하면 텍스트 파일에 있는 문자들을 추가시킬 수 있어요.

 

 


----- 한글 모음 -----

 

 

GMS_text_kor+.txt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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