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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건문 액션들
나머지 조건문 액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Main 1 탭)
Check Sound 액션은 지정한 사운드가 재생되고 있는지 체크하는 액션입니다.
(▲ Check Sound 액션)
지정한 사운드가 재생되고 있다면 참(true, 1)이고, 그렇지 않다면 거짓(false, 0)이 됩니다.
Check Previous 액션은 현재 룸 이전에 룸이 있는지 체크하는 액션입니다.
Previous Room 액션을 사용하여 이전 룸으로 이동할 때 룸이 없으면 오류가 생기기 때문에,
이 액션으로 현재 룸 이전에 룸이 있는지 먼저 체크하고 이동시키는 것이 좋아요.
다만, Different Room 액션을 사용하면, 이미 존재하는 룸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건문 액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heck Next 액션은 현재 룸 다음에 룸이 있는지 체크하는 액션입니다.
Check Previous 액션과 마찬가지로 Next Room 액션을 사용하여 다음 룸 이동시, 다음 룸이
존재하는지 먼저 체크하고 이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Score 탭)
참고로 Score 탭의 액션들은 게임메이커 내장 전역 변수를 사용해야만 쓸 수 있습니다.
Score 액션들은 score 변수, Live 액션들은 live 변수, Health 액션들은 health 변수를 사용해야합니다.
Test Score 액션은 게임메이커 내장 전역 변수인 score 변수의 값을 체크하는 액션입니다.
(▲ Test Score 액션)
이 액션은 주로 점수 관련하여 득점에 따라 이벤트를 구성하고자 할때, 조건문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이 액션은 score 변수를 위한 조건문 액션이기 때문에, score 변수를 사용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ore 변수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짝에 쓸모없는 액션이죠. 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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